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일찌감치 하고 싶은 일을 뚜렷히 정하고 계획해서 노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모습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멋져 보이고 스스로에게 자극이 되어줍니다. 제 주위에 유독 경찰을 지원하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은 사이버경찰청 원서접수 방법에 대해 공유해보려 합니다.

사이버경찰청 원서접수

 

 

요즘은 뭐든 다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합격자 확인도 하기에 인터넷 사용이 익숙치 않은 사람에겐 다소 막막하게 느껴지고 사용이 서툴 수 있습니다. 미리 알아보고 해보면 사실 어렵지 않습니다.

 

 

순경 공개 채용 및 전의경 경쟁채용은 사이버경찰청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사이버경찰청 원서접수'를 검색하면 상단에 접수 사이트가 뜹니다. 사이버경찰청 원서접수는 상단 메뉴 중에서 원서 접수를 클릭합니다. 원서 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경찰인 만큼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2020년 1월 1일 이전 가입한 회원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었으니 이런 부분은 걱정 없이 회원 가입을 해도 좋습니다. 로그인 후 시험일정이 나온 구분을 선택하고 하단의 원서 작성 버튼을 누릅니다.

 

 

공채 시험에서 수험생은 하나의 지역만 선택해서 시험에 응시할 수 있고 각 지방경찰청간 중복지원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수정 또한 동일 분야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시험 공고는 20일전 경찰청에서 일괄 공고하게 되어 있습니다. 원서 작성에서는 구분, 응시지구, 한글 성명, 주민등록번호, 군별 및 복무기간, 취업 보호 대상자, 보훈번호, 운전면허증이 필수 기재사항입니다.

 

 

운전면허증은 1종 보통 이상의 소지자로 응시원서 접수 마감일까지 소지자에 한합니다. 모든 입력사항을 넣으면 저장하기를 누릅니다. 저장이 완료되면 확인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내용에 틀린 게 있다면 수정을 하고, 없다면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결제는 계좌이체,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금액은 전형료 + 수수료로 구분됩니다. 사이트에 접수방법에 대한 flash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버경찰청 원서접수 수수료도 알아봐야겠습니다. 결제방법에 따라 수수료가 조금 차이가 납니다. 경장이하의 경우 수수료는 5000원, 경감부터 경사는 7,000원, 경정이상은 10,000원의 응시수수료가 있습니다만 인터넷 처리비용은 경장이하는 신용카드가, 경감부터는 계좌이체가 가장 저렴합니다.

 

 

경찰 공채 간부후보생의 경우 일반 분야는 한국사, 형법, 영어, 행정학, 경찰학 개론을 객관식으로 필수로 치게 됩니다. 형사소송법은 주관식 필수이고, 행정법, 경제학, 민법총칙, 형사정책에 대해서는 1개 과목을 골라 주관식으로 치게 되어 있습니다.

 

 

영어시험은 영어능력 검정시험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순경공채의 경우(일반 남여, 101단) 5과목만 시험을 보게 되어 있는데, 한국사와 영어는 필수과목이고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국어, 수학, 과학 중 3과목을 선택해서 보게 됩니다.

 

 

신체검사의 기준 역시 사이버경찰청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격은 경찰 공무원 채용시험 신체검사 및 약물검사 결과 양호해야 하고, 시력은 교정시력 포함 양안 모두 0.8이상이어야 합니다.

 

 

색신이나 청력 또한 문제 없어야 하며 고혈압, 저혈압 모두 안됩니다. 중요한 것은 문신이 없아야 합니다. 경찰의 명예를 훼손하기 때문이죠.

 

 

체력검정은 5과목을 치는데 남자의 경우 100미터 달리기, 1,000미터 달리기, 윗몸일으키기, 좌우 악력, 팔굽혀펴기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10점 만점으로 평가하며 1종목 이상 1점을 받으면 불합격 처리됩니다. 총점이 19점 이하라도 불합격입니다. 사이버경찰청 원서접수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렸는데, 어려운 부분이 없죠?

 

 

더불어 시험 관련 정보도 준비했기에 처음 순경 공채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겐 꽤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모두 건승하셔서 훌륭한 민중의 지팡이가 되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