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외여행 갈 때 여러 설레는 포인트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공항에 가기 위해 리무진 버스를 기다리는 그 시간이 매우 설레입니다. 특히나 출발하는 시간이 아직 해가 뜨기 전 어둑어둑한 시간이라면 더욱 그렇죠. 그만큼 여행에서 공항으로 이동하는 일은 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그러니 미리 준비를 꼼꼼히 해서 이 부분에서 당황하거나 불편함을 겪는 일이 없어야겠습니다. 그래서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정도는 알아둬야 합니다.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은 김포공항 홈페이지입니다. 상단의 메인 메뉴에서 교통/주차 중 대중교통에 들어가면 국내선과 국제선의 시외버스, 시내버스, 리무진버스, 일반버스, 좌석버스의 버스 정류장 위치와 교통정보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항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제법 있답니다.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국내선의 경우 노선이 2개 밖에 없습니다. 위치는 게이트 6번 뒤의 5번 정류장, 게이트 6번 앞의 7번 정류장 두 군데에서 리무진 버스를 승하차 할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의 경우 승하차하는 버스 종류도 많고 공항 자체가 크기 때문에 미리 위치를 알아두면 편리합니다. 국내선 번 정류장에서 멈추는 리무진 버스 6101번은 기본 요금이 현금 기준 7,500원이고 환승시 거리에 비례에 금액이 늘어납니다. 김포공항에서 수락, 노원 방향으로 가는 버스 첫차는 07:25 이고 막차는 22:30 입니다.

 

 

지난 7월 27일부터 시간이 변경되어 첫차가 08:00 이고 30~4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인천공항행 버스 6707A은 김포공항에서 인천공항으로 이동할 때 탈 수 있는 버스로 노선은 김포공항 국제선 - 김포공항 국내선 - 인천공항 - 인천 하얏트 호텔 - 인하국제의료센터입니다.

 

 

요금은 현금기준 7,500원이고 KAL리무진 운영팀에서 운영합니다. 첫차는 8월 1일부터 04:05인데 이 노선은 하얏트와 IIMC를 미경유합니다.

 

 

경유 노선의 첫차는 4:40 이고 막차는 21:00입니다. 국제선의 정류장은 1층과 2층에 각각 있고 2층엔 시외버스 정류장과 시외버스 대기소(승차권 발권)만 있습니다. 따라서 김포공항 리무진버스는 1층에서 타게 되고 게이트 1번 앞쪽 6번과 7번 정류장에서 탑니다.

 

 

국제선의 경우 리무진 버스 정류장이 많지 않아 혼란스러울 일은 없어 보입니다. 현재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는 국내선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대중교통 정보 보기 서비스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국가대중교통정보센터를 통해서 현재 내가 타려는 버스가 어디쯤 이동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시간 정보가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외에도 다른 대중교통으로 이동시 필요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공항으로 이동하는 버스에는 시외버스와 시내버스, 좌석버스가 있습니다. 국내선의 경우 게이트 3번과 4번 사이에 9번 정류장부터 11-4번 정류장에서 타며 국제선의 경우 인천 경기방향은 1층 2,3번 정류장, 그 외 지방은 2층 1,2,3번 정류장에서 승차합니다.

 

 

요금은 인천터미널, 의정부터미널행으로 운행하는 3700번 버스가 요금 6,500원으로 가장 저렴하고 광주는 29,800원, 대전은 15,300원, 강릉은 27,200원 수준입니다. 버스 노선별 시간표는 역시 김포공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 예매를 하고 싶다면 버스타고에서 할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지하철을 이용해서도 갈 수 있습니다. 5호선 방화방향을 타면 김포공항으로 갈 수 있고 9호선은 개화 방향입니다. 공항철도의 경우 서울역에서 출발해 김포공항을 거쳐 인천공항까지 운행하니 이 노선 또한 편리한 노선입니다.

 

 

김포골드 노선도 이용해볼만 합니다. 공항순환버스는 그 이용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용요금은 무료에 06:00 부터 23:00 까지 운행합니다.

 

 

여객청사 전용의 경우 08:15~21:40 까지 운행합니다. 여객청사 전용은 운행시간이 12~15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승차장은 국제선 5번, 국내선 8번입니다. 김포 공항내 유료주차장은 총 4개소로 약 6천대의 차량을 동시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소형의 경우 월~목요일은 기본 30분에 1,000원, 매 15분마다 500원 추가해서 24시간 요금은 20,000원입니다. 금,토,일요일과 공휴일엔 기본 요금과 추가 요금은 동일하지만 24시간 요금은 30,000원입니다.

 

 

일정이 급할 경우 국내선 및 국제선 청사 2층에 위치한 주차대행 서비스를 시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많이들 궁금하실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현재는 노선이 많지 않아 큰 도움은 되지 않았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그래도 김포공항의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기 편리한 곳입니다. 자차를 운전하거나 주차요금이 부담된다면 리무진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