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공공분양 생애최초 조건

프럼JIHYE 2020. 9. 17. 10:50
반응형

일반적인 모든 사람들은 내집마련을 꿈꾸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치솟는 부동산 가격으로 인해 하우스푸어에 삶을 사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주택자분들을 위해 만든 정책이 있습니다. 바로 공공분양 생애최초 특별공급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공분양 생애최초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공분양 생애최초 조건

 

 

우선 공공분양 생애최초 특별공급이 무엇인지 먼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정책은 지금까지 주택을 소유한 적이 없으신 분들이 최초로 주택을 마련할 때 혜택을 주도 제도를 말합니다.

 

 

하지만 중산층 무주택자를 위한 것이 아니라 배려가 필요한 사회계층 중에서 무주택자에 속하는 분들을 도와주기 위한 정책입니다. 가장 좋은 점은 일반공급과 경쟁을 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공공분양 생애최초 특별공급 대상은 대략적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우선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보훈대상자, 참전유공자, 3자녀 이상 신혼부부, 노부모 부양가구, 북한이탈주민, 철거주택 소유자 및 세입자 등이 속합니다.

 

 

공공분양 생애최초 특별공급을 받으려면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대상에 포함되더라도 조건이 맞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또한 기회는 한 번 밖에 없으니 신중히 신청해야 합니다.

 

 

또한 국가 및 지자체에서 공급하는 공공분양은 당첨횟수를 1세대당 평생 1회로 제한하기 때문에 신중해야 합니다. 우선 조건을 순서대로 나열해드리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조건은 바로 세대주, 세대원 전원 무주택이어야 합니다.

 

 

그 다음 조건으로는 청약 저축 금액이 선납금 포함 600만 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5년 이상 소득세를 충실히 납부해야 하며, 배우자가 과거 결혼 전 주택을 소유한 이력이 있다면 조건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으로는 자산 보유 기준에 속해야하며 근로자 월평균 소득 기준에 해당하는 자이어야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입주자 모집 공고일 현재 혼인 및 미혼자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몇 가지 참고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공공분양 생애최초 특별공급은 100% 추첨제이기 때문에 공정하게 선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동, 호수 또한 무작위이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5제곱미터 이하 평수만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공공분양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언급드린 청약 저축 금액 뿐만 저축기간이 아니라 6개월에서 24개월이 지나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득기준 및 서류 등 자세한 것은 따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